공지사항

로컬맵에서 두리찾기 서비스란 무엇일까요

관리자 0 752 2017.06.14 21:15

 

두리찾기 서비스란 무엇일까요? 

 

두리는 영역을 의미하는 우리 순수 한글의 옛어원입니다. 천자문의 원(圓)은 "두리 원"으로 읽습니다. 테(모양)두리(가장자리)와 같이 둥근 것을 의미하며 고어로 반병두리는 둥근그릇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로컬맵 사이트의 두리찾기는 우리 동네 구석구석을 찾는다는 의미입니다. 

  

로컬맵은 대한민국 전국에 등록된 사업체 유형별 상점 및 회사 정보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특히 빅데이터를 실 생활에 직접 활용하기 위한 주목적으로 각 지역 거주하시는 주민에게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통상 인터넷에는 지역적 제한이 없는 정보는 실제 나에게 필요한 정보인지 구분이 가지 않아 실질취득정보의 접근은 비교적 떨어지는 편이다. 그보다 지역적 제한을 두고 그 정보의 유형이나 분류등을 통해 우리 생활 공간과 밀접한 유효소득정보를 높히는 시도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일차적으로 정부가 보유하고 있는 3억건의 데이터 중 일반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약 수백만건의 정보를 활용하여 각 지역 특성에 맞도록 재편성하는 방법을 사용해 보았습니다. 사용자 선호 패턴과 향후 추가적인 빅데이터등을 제공할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각 지역 정보가 보다 양질의 정보로서 필터링이 되려면 회원님들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공유되지 않은 정보는 정보로서의 가치가 반대로 떨어지기 때문에 많은 회원 각자가 알고 있는 유효한 정보를 로컬맵에서 공유하여 주시면 다른 사람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입니다

 

<< 정보공개화법 시행 내역 >>

 

2015년 06월 30일 행정자치부는 정부서울청사 별관 국제회의장에서 ‘지방행정데이터 개방’ 대국민 설명회를 열고,  ‘지방행정데이터 개방시스템’을 정식으로 운용 개시한다고 밝혔다.

 

지방행정데이터 개방시스템은 시도와 시·군·구가 행정업무 처리를 위해 사용하는 시도·새올 시스템에 50여 년간 축적된 각종 인허가 자료이다.

 

공간정보(GIS)를 활용하여 지역별 업종 분포를 한 눈에 볼 수 있고, 업종별 지역별 검색도 가능하게 구성되었으며. 440여 업종 3억여 건의 데이터가 공공데이터로 개방되었다.  

 

특히 전국 시도·시군구 공무원의 민원과 행정업무 처리를 지원하는 종합행정정보 시스템 데이터를 기반 서비스로 제공되어 포털 업체, 전문 앱 개발자, 창업컨설팅 회사 및 협회 등에서 개방된 데이터를 활용해 쉽고 편리하게 새로운 비즈니스 개발이 가능하도록 했다.


 

 

Comments

구글애드센스제공